티스토리 뷰

눈이 붓는 이유 알아봤어요

 

보통 밤 늦게 음식을 먹고자면 다음날 아침 눈이 부어오르곤 하는데요. 저는 야식을 먹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종종 아침에 눈이 부어오르곤 합니다. 약간의 열감도 있어 그때마다 불편하고 스트레스이기도 한데요. 눈이 부어오르는 원인을 파악하여 평상시 관리를 하는것이 좋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눈이 붓는 이유는 바로 혈액순환 문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해당되는 이야기이기도 한데요. 특히 엎드려서 잠을 자는 경우 눈 부위로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쉽게 눈이 부어오르게 된다고 합니다.

 

수면자세는 물론 평상시 혈액순환 기능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혈액순환 기능을 개선할 수 있는 음식 및 과일 섭취 그리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개선하도록 합시다.

 

 

두번째는 야식섭취 입니다. 밤늦게 음식을 먹고 잘 경우 눈은 물론 몸 전체가 부어오르곤 하는데요. 특히 라면과 같은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일 경우 붓는 정도가 더욱 심할 수 있으니 최대한 야식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번째는 만병의 원인인 스트레스를 뽑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혈액순환의 기능저하를 야기하기 때문에 직접적이지는 않지만 간접적으로 눈이 부어오르게 하는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컴퓨터 로 업무를 보시는 분들과 같이 눈의 피로가 쌓여있는 분들도 눈이 쉽게 부어오를 수 있다고 합니다.

 

 

눈의 피로를 덜 수 있는 안구운동과 블루베리와 같은 안구건강에 도움이 되는 과일을 섭취하여 눈의 건강을 되찾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눈이 붓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여러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주제의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