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옷에 핏자국 지우는 방법

 

며칠전에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있는데 갑자기 코피가 난 적이 있었습니다. 휴지가 없어서 급한대로 옷으로 코를 막고 화장실로 달려가게 되었는데요. 덕분에 옷에 코피가 많이 묻게되었습니다. 옷에 피가 묻은적은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했는데요, 알고보니 쉽게 핏자국을 없앨 수 있더라구요. 옷에 묻은 핏자국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옷에 핏자국이 묻었을 경우 가능하다면 즉시 1차적으로 물로 해당 부위를 세척하는 것이 좋은데요. 따뜻한 물로 씻어낼 경우 혈액 내의 단백질 성분이 섬유에 붙어버리기 때문에 차가운 물로 씻어내야 한다고 합니다.

 

 

차가운 물로 응급처치를 하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남아있는 핏자국을 제거하기 위해 세탁을 하셔야 합니다.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들로 핏자국을 없앨 수 있으니 잘 읽어보시고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첫번째는 무즙입니다. 무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핏자국을 지우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피 얼룩이 번진 부위에 무즙을 충분히 묻힌 뒤 5분에서 10분정도의 시간을 두고 손으로 비비면서 세탁을 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과산화 수소를 활용하는 방법 입니다. 보통 과산화수소를 이용하여 상처를 소독하곤 하는데요. 과산화수소는 핏자국을 제거하는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과산화 수소를 화장솜이나 천 등에 흥건히 묻힌 뒤 피가 묻어있는 부위를 살살 문질러주면 핏자국이 제거된다고 합니다.

 

적당히 제거되었으면 찬물로 헹궈주고 다시 과산화수소를 이용하여 제거하는 작업을 반복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옷에 핏자국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다음 이시간에도 우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